인테리어 TMI/벽지&도배 정보

합지 무지벽지 중 깔끔하고 좋은 벽지 추천!

HappyDreamer 2013. 11. 18. 15:57
반응형

이사철이 많은 가을이 되서 그런가, 집이 어두워 보여서 그런가 새로 벽지를 바꾸고 싶었다.

처음 이사오고 나서 11년동안 새로 도배를 하지 않아기에 벽지가 생활 때도 먹고 많이 드러워졌기 때문이다. 주위에서도 슬슬 한번 할 때가 됬다고 해서 아예 하기로 결정을 했다.

 

그러면서 어떤 벽지로 할까 고민이 많았다. 기존 벽지도 합지 벽지였는대 이번에는

실크로 할까 아님 다시 합지로 할까 갈등이 됬었다.

그러다 아시는 분이 합지벽지로 하면 도배 도와주신다고 해서 돈도 아낄겸 합지 벽지로 선택을 하게 되었다. 합지로 하기로는 결정했는대 어떤 벽지회사 합지로 할지가 또 머리를 아프게 했다.

 

그 도배 도와주신다는 분이 디아이디벽지로 도배를 하셔서 좋다고 추천을 햇고 나도 디아이디벽지가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디아이디 벽지로 결정을 했다.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장폭인 에피소드에서 고르기로 했다. 장폭이 소폭보다 더 시공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무늬있는 걸로 하려다 집에서는 그냥 무지 벽지가 깔끔하고 넓어보인다고 해서 무지로 결정을 했다. 문제는 무지벽지도 종류가 너무 많았다. 그래서 어떤게 좋은지 보다가 제일 잘나가는 제품이 있다고 추천을 해주셔서 그걸로 하기로 결정했다. 근대 또 그 제품중에서 어떤 색을 할까 고민이 됬다. 아이보리로 할지 살짝 연한 색이 있는 걸로 할지...

진짜 벽지 선택하기 어렵다. 정말 실크냐 합지냐에서 결정이 끝이 아니라 시작인 것이다.

 

고민고민 하다 밝은 색인 아이보리 색으로 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아이보리색이지만 화이트계열에 가깝고 시공하면 진짜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결정했다.

어차피 아이보리나 다른 벽지들도 시간이 지나면 더러워지는 건 마찬가지니까 기양 할때 깔끔한 걸로 하기로 했다.

 

밑에 이미지가 내가 최종 결정한 벽지이다. 현재 did벽지에서 제일 잘나가는 무지패턴의 합지벽지라고 한다. 포인트나 무늬있는 벽지가 싫다면 저런 무지패턴에 벽지도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으로 좋을 것 같다.

집이 좁은 집은 무지패턴이 더 나을것이다.

 

 

 

네이쳐 아이보리 35238-1 이미지이다.

 

 

질감을 볼 수있는 이미지이다. 아예 무지가 아니라 살짝 패턴들이 있어서 보기가 좋다.

 

네이쳐 아이보리 벽지를 시공한다고 가정했을 때 나오는 느낌이다. 깔끔해보이고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다.

 

 

다음에는 시공한 사진을 올리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