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TMI/벽지&도배 정보

신혼집 꾸미고 싶어요. 벽지 추천해주세요. 신혼집벽지 추천!!

HappyDreamer 2013. 6. 10. 15:58
반응형

항상 이사를 갈때 제일 먼저 신경쓰고 고민하는게 벽지다.

 

인테리어의 시작이자 끝인 벽지를 잘 선택해야 집의 느낌이 달라진다.

 

특히 신혼부부에게 신혼집 벽지는 결혼생활의 시작이기때문에 고민도 많고 설레임도 많다.

 

신혼집 벽지 선택은 신부에게 맞기는 게 좋다. 여자 말을 잘 따라야지 신혼생활이 오래 갈 것이다.

 

 

이번에는 신혼집의 대표적인 거실, 주방, 침실 안방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워낙 신혼집 평수와 몰딩이 다르기 때문에 신혼집을 꾸미시는 사람들은 참고만 하기 바란다.

 

많이들 사용하는 객관적인 것으로 추천을 해주겠다.

 

1.거실-밝은 색상으로 하거나 잔잔한 패턴 벽지로 화사함을 주면 좋다.

 

보통 신혼집에는 강한 컬러감보다는 긴장을 풀어주는 옐로나 베이지 계열, 또는 파스텔톤과 같은 밝은 색감의 벽지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포인트 벽지를 사용하려면 커다란 패턴 대신 너무 튀지 않는 잔잔한 패턴에 펄이 가미된 벽지를 선택하면 보는 각도와 조명에 따라 입체적인 공간을 연출할 뿐 아니라 신혼집다운 화사한 분위기도 더해준다.

 

 

 

 

고야드 화이트벽지로 화이트색으로 공간을 넓게 보여주며 깔끔하게 연출한다.

 

 

살짝 패턴이 있는 오드리 민트는 색도 은은하면서 거실을 더 세련되게 보일수 있다.

 

트라움 아이보리는 전체로 도배하는 것보다 tv뒤에나 소파뒤쪽으로 포인트벽지로 주면 더 멋이 난다.

 

특히 소파뒤에 하면 바로 현관에서 들어올때 보면 멋스럽게 보인다.

 

 

2.침실-모던과 로맨틱이 공존하는 공간 연출필요하다.

 

침실은 신혼의 로맨틱함을 한껏 살릴 수 있는 공간이다. 어떻게 보면 제일 중요한 공간이다. 하지만 로맨틱함을 강조하고자 온통 핑크컬러로 꾸미는 것은 자칫 촌스런 분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 만큼 아늑한 분위기 연출을 최우선으로 하되 로맨틱한 요소를 포인트로 가미하는 것이 좋다.

 

모노톤보다는 좀더 컬러감 있는 벽면을 원한다면 그레이톤이 살짝 감도는 민트나 블루 컬러의 벽지를 고르면 좋다.

 

 

 

레이드 그레이 벽지는 은은하면서 살짝 패턴이 있어 깔끔하게 표현이 된다. 너무 어둡지도 않고 튀지도 않아서 좋다.

 

 

전체적으로 블루색은 시원하게 느끼게 하면서도 깔끔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느끼게 한다. 색이 예쁘게 나왔다.

 

 

화이트도 좋지만 요새는 아이보리색들이 대세인거 같다. 하지만 주의 할것은 아이보리 색은 호불호가 나뉜다.

 

아이보리색으로 하려면 미리 샘플로 보고 결정하길 바란다.

 

 

안방포인트벽지로는 에일리 블루가 딱 어울린다. 침대 쪽에 포인트로 주면 세련미가 보일 것 같다.

 

 

칸타빌레 그레이도 아기자기한 패턴으로 귀여움을 강조한다. 포인트 벽지로 어울릴 것 같다.

 

캐서린 민트는 화려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포인트벽지로 사용하면 된다.

 

 

 

3.주방-식욕을 돋우는 상큼한 컬러벽지가 적당하다.


주방은 신혼집을 꾸밀 때 예비신부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공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주부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터인 동시에 집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거실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주방은 음식을 만들고 식사를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쾌적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 연출에 중점을 둬야 한다.

 

 

벽지 선택에서도 식물무늬나 꽃무늬 등 자연을 담은 패턴과 식욕을 돋우는 라인그림, 오렌지 등 상큼한 컬러가 적당하다. 아이보리 바탕에 초록색 밑 패턴이 들어간 벽지를 연한 그린컬러의 솔리드벽지와 함께 포인트로 매치하면 더욱 상큼하고 깔끔한 주방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주방답게 푸른 하늘색이 어울린다. 가구들이랑도 매칭이 되나 확인해야 한다.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화이트도 어울린다. 거실하고 주방을 같은 화이트를 하면 넓어보인다.

 

 

포인트벽으로 제일 강추하는 포시즌 스프링이다. 환하면서 주방에 활력소를 주는 벽지이다.

 

옐로우의 색과 아기자기한 패턴으로 포인트벽지로는 어울릴 것같다. 멋진 주방의 느낌이 난다.

 

 

이렇게 다양한 벽지들을 공간별로 알아봤다.

 

이것은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참고로 하길 바란다.

 

각자의 원하는 벽지를 선택하길 바라고 제일 좋은 것은 벽지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디자이너 상담게시판에 물어보면 잘 알려줄 것이다.

 

이미지 출처:


 

반응형